禅修入门

선 명상은 몸과 마음의 청정을 가져옵니다.

투명한 통으로 강에서 물을 한 통 떠오면, 처음에는 물이 흐리고 탁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물속의 모래와 돌이 서서히 가라앉고, 가벼운 물질은 물 위로 떠오릅니다. 그때 맑고 투명한 물이 가운데 드러나게 됩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선(禅)의 과정은 우리의 생각을 점차 맑게 하고, 몸 속의 불순물이 서서히 배출되며, 몸과 마음이 청정해집니다. 몸과 마음이 물처럼 청정해지면, 주변의 모든 것을 선명하게 비추며, 영성과 지혜가 열리게 됩니다.

보리선수는 자비를 중심으로 가르침을 전하며, 자비의 마음은 무한한 에너지를 소통시킬 수 있습니다. 자비 자체가 거대한 에너지입니다. 선수련을 배우며, 마음 속 자비와 지혜를 깨우고, 장애물을 꿰뚫어 보며, 번뇌를 해소하여 자연스럽게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선 명상은 건강한 에너지를 가져옵니다.

모든 물질은 에너지이며, 인간의 건강 또한 에너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중의학에는 “통하면 아프지 않고, 아프면 통하지 않는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여기서 “통”은 경락이 통하고 기혈이 통하는 것을 의미하며, 결국 그것은 에너지의 흐름을 뜻합니다. 에너지가 통하지 않거나 부족하면, 이는 몸이 점차 아급성 건강 상태에 접어드는 주요 원인입니다.

현대인의 생활은 많은 스트레스를 동반하며, 비정상적인 생활습관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제철에 맞지 않는 음식 섭취, 과도한 식사, 밤새도록 이어지는 야근과 과도한 오락 생활로 인한 불규칙한 수면, 스트레스로 인한 감정의 통제 불능 상태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생활의 불균형은 몸의 에너지 균형을 깨뜨리고, 과도한 에너지 소모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만듭니다.

보리선수 명상을 통해, 수행자는 우주의 무한 자비 에너지와 융합하여 몸의 자연 치유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선 명상은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막힌 에너지를 순환시키며, 몸 속 불균형한 에너지를 균형 있게 만들어, 궁극적으로 몸과 마음, 영혼의 건강을 이끌어냅니다.

몸과 마음에 유익한 관상식 수행

선 명상은 많은 이점이 있지만, 많은 초보자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는 선 수행을 하고 싶지만, 마음을 가라앉히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리선수는 “일념으로 만념을 대신”하는 관상식 수행법을 통해, 수행의 기초가 없는 사람들도 쉽게 상대적인 청정을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선 수행 중, 진푸티종사의 지도와 가피에 따라 자연스럽게 청정하고 평화로운 상태에 빠져들며, 복잡한 생각을 빠르게 정리하고 산란한 마음을 안정시켜 우주의 에너지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선 수행 동작과 자비로운 관상을 통해, 천지와 우주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이완되고, 자비롭고 평화롭고 청정한 상태에 이르면, 선의 상태에 들어가게 되며, 그때 번뇌와 질병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보리선수

건강반

보리선수

명상반

보리선수

염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