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제목 [건강한 식습관] 물을 이렇게 마셔야 한다.
내용

[건강한 식습관] 
물은 이렇게 마셔야 한다.
.
물은 생명의 원천이다. 매일 아침 일어나 마시는 첫잔은 인체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독일에서 발표한 연구서인 <Water-induced thermogenesis>에 따르면 사람들이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우리의 대사률을 24% 정도 향상 시킨다. 아침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주어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여성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2017년 발표한 <세계 위생통계>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장수하는 나라는 일본이다. 일본은 이미 30년 째 가장 장수하는 나라로 꼽히고 있다. 일본인은 줄곧 양생을 중요시하였으며 일상적인 식습관 이 외에 어릴 적부터 이른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
이 논점은 제가 평소 수업에서 회원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에 관해 이야기하는 내용에 우연의 일치를 이루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화장실에 가는 것이 아니라 실온과 같은 온도의 물을 한 컵 마시는 것이다. 그러나 너무 자극적인 냉수는 위장을 예민하게 하고 알레르기 체질로 바뀌게 된다. 중국인들은 뜨거운 물을 즐겨 마시는데 너무 뜨거운 물은 몸과 위에 해가 되며 구강에서 악취가 나게 된다. 
.
배설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은 식전 10~20분 전에 물을 한 컵 더 마시는 것이 좋다. 비만인 사람은 배설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 원인인데 섭취해서는 안 될, 인체에 불리한 독소를 장에서 끊임없이 섭취하면 대장암에 걸리거나 다른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
거의 모든 다이어트 약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 그러나 물을 적당히 마시면 몸에 해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배설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
이른 아침 공복의 물 한잔이 여러분에게 건강과 즐거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선과 생활

관련추천